[공지] 예비 고1 영어 학습 플랜

2019-11-20
조회수 153

고등학교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고민 많은 중3 학생과 학부모님들을 위해, 예일이 성공적인 고등 첫 출발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12월 ~ 2월 예비 고1을 위한 완벽한 학습 플랜

12월부터 2월까지 시기는 고등학교 대비를 위한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중학교 시험에 비해 고등학교 영어시험은 난이도와 공부 양에 있어서 엄청난 차이를 보입니다.

따라서 이 시기를 알차게 보내야 고등학교의 첫 단추를 잘 끼울 수 있습니다.

예일에서는 고등학교 영어를 어떻게 대비해야 좋은 지 고민하는 중3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목표를 제시합니다!


GOAL 1. 고등 독해 필수 "1500"단어 암기

독해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어휘"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미 외웠던 단어도 무슨 뜻인지 자꾸 헷갈리는 신기한 병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또 '이 단어의 느낌은 뭔지 알것 같은데 정확히 뜻이 뭐였지?'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미 보았던 단어 만큼은 확실한 뜻을 알고 넘어가도록, 우리 학생의 수준에 맞는 해 빈출 기본 단어를 암기합니다.


[상세 플랜]

1. 어휘 인증 시험을 통해 자신의 레벨 확인

2. 각 개인의 레벨에 맞춰 POWER VOCA 3권 (1500단어) 끝내기 

  • 매일 Lesson 1개씩 풀기, 파워보카 앱과 함께 사용하면 금상첨화!

3. 2월 말에 있을 인증시험 통과하기


GOAL 2. 3월 모의고사 듣기 만점 목표

"듣기 하나 틀린 것 때문에 등급 하나 깎였어요!ㅠㅠ"

많은 학생들이 모의고사가 끝난 뒤 이런 안타까운 후기들을 들려줍니다. 

이런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우리는 모의고사 듣기에서 만점 받기를 목표로 해야합니다.

다행히, 듣기 영역 만점외국인 선생님에게 계속 노출되어왔던 예일 학생들에게는 비교적 쉽게 성취할 수 있는 목표입니다. 

물론, 집중력과 약간의 훈련은 필요하죠.

따라서 우리는 각자 레벨에 맞게 듣기 훈련을 매일 조금씩 해 나갈 것입니다!


GOAL 3. 고1 모의고사 독해 지문 완벽 타파!!

우리는 하나의 모의고사를 완벽 마스터 합니다!


12월 - 어휘 정리 및 리딩스킬 기르기

"나는 왜 해석이 되지 않을까?"
• 빠르고 정확한 해석력을 배우는 구문 독해를 공부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문장을 구성하는 골격 구조(=구문)를 깨우치면 해석이 쉬워집니다.

12월 한 달은 10월에 봤던 모의고사를 다시 풀어보며, 각 지문의 단어를 암기하고, 정확하게 해석하는 훈련을 할 것입니다.


1,2월 - "내신 빈출" 문법 정리 및 변형 문제 풀기

선생님들이 내신으로 출제하기 좋아하는 문법 유형들은 정해져 있습니다.

1월과 2월은 모의고사 지문에 있는 고등 내신 빈출 문법을 상세히 살펴보고, 변형 문제들을 풀며 모의고사와 내신을 함께 대비합니다!


GOAL 4. 에세이& 영어독후감 완성

고등학교에서 수행평가는 40%를 차지합니다. 지필고사에서 100점을 맞는다 해도 사실상 60점 밖에 안된다는 사실이죠.

그래서 예일에서는 자칫하면 간과할 수 있는 수행평가에 대한 대비도 철저히 하게됩니다!

이번 겨울동안 우리 학생들은 에세이 1개 이상, 영어 독후감 1개를 완성합니다.

예일을 거쳐간 많은 고등학교 선배들은 원어민 선생님과 에세이와 영어독후감을 썼던 것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아래는 예일의 중3 원어민 특별 프로그램을 경험했던 선배들의 후기입니다.


이제 고민은 예일에게 맡기세요. 지금은 더 큰 도약을 위해 함께 실천할 때입니다!



0